[일본 오사카 여행] 3일 차 유니버설스튜디오재팬(USJ) 일정 소개
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일본 오사카 여행] 3일 차 유니버설스튜디오재팬(USJ) 일정 소개

by 행복한육아아빠 2023. 3. 25.
반응형

오늘은 일본 오사카 여행 3일 차 일정을 공유하겠습니다. 저는 유니버설스튜디오재팬(USJ) 입장권을 1.5일 권으로 예약을 해서 2일 차 오후에 이어 3일 차에도 방문했습니다. 3일 차 여행은 USJ에서 하루 종일 보냈습니다.

 

3일 차 일정 개요

· [난바역 ↔ USJ] 스위소텔 난카이 오사카 오사카 난바역  한신 난바 선 탑승(아마가사키 행 ; 플랫폼 3)  니시쿠조역 하차 후 JR 유메사키선 탑승(사꾸라지마행) 유니버설시티역 하차 [전철 탑승 비용 : 편도 370엔, 왕복 740엔]

 

유니버설스튜디오재팬(USJ) 상세 일정

2일 차에 오후에 이어 3일 차에는 아침 일찍 출발하여 9시 30분경 USJ에 도착했습니다. 전날 오후에 어느 정도 각 어트랙션의 위치를 파악해 둬서 3일 차에는 좀 찾아다니기가 수월했습니다. 3일 차에 입장했던 어트랙션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3일 차에는 한국에서 미리 예매해 놓은 익스프레스 패스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총 4개의 어트랙션을 사용할 수 있었는데 익스프레스 패스를 사용하는 각 어트랙션 마다 입장 가능 시간대가 정해져 있습니다. 따라서, 그 시간대에 맞게 동선을 짜서 움직였습니다.

 

위저딩 월드 오브 해리포터

유니버설스튜디오재팬(USJ)-위저딩월드오브해리포터-입구유니버설스튜디오재팬(USJ)-위저딩월드오브해리포터-건물사진1
위저딩 월드 오브 해리포터

처음으로 방문했던 곳은 위저딩 월드 오브 해리포터입니다. 아침인데도 입구부터 사람이 참 많습니다. 오른쪽 건물을 배경으로 사진 찍는 사람들도 많더라고요.

유니버설스튜디오재팬(USJ)-위저딩월드오브해리포터-호그와트익스프레스-기차2유니버설스튜디오재팬(USJ)-위저딩월드오브해리포터-호그와트익스프레스-기차1
호그와트 익스프레스 기차

입구로 들어와 바로 우측을 보면 호그와트 익스프레스 기차가 있습니다. 모형이긴 하지만 실제 증기기관차처럼 수증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여기서도 기념사진을 많이 찍습니다. 저도 가족들과 함께 찍었습니다. 방문 예정인 분들은 이곳을 놓치지 마세요.

유니버설스튜디오재팬(USJ)-위저딩월드오브해리포터-캔디숍3유니버설스튜디오재팬(USJ)-위저딩월드오브해리포터-캔디숍4
기념품숍

다니다 보면 캔디류와 초콜릿 등을 파는 기념품 가게들이 있고 아기자기하고 예뻐 보이는 선물들이 많았습니다. 저도 몇 개 구입해 왔습니다. 문제는 구입을 하려고 해도 줄을 서야 합니다. 계산하는데 10분 이상 걸렸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익스프레스 패스를 이용해서 '플라이트 오브 더 히포그리프'를 탑승했습니다. 롤러코스터 형태인데 아이들도 탈 수 있는 낮은 난이도의 놀이기구입니다. 정작 놀이기구를 타느라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워터월드

유니버설스튜디오재팬(USJ)-워터월드3유니버설스튜디오재팬(USJ)-워터월드4
워터월드 공연 사진

USJ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어트랙션 중 한 곳입니다. 영화 스토리를 배경으로 배우들이 공연을 펼칩니다. 공연 시간은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시간과 상이할 수 있으니 꼭 당일날 공연장 입구에서 시간을 재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방문했던 날은 오전 공연은 아예 없었고 오후 공연 시간도 달랐습니다.

 

폭죽이 터지고 불이 뿜어져 나오는 장면들이 흥미진진합니다. 공연 막바지에는 비록 모형이긴 하지만 비행기도 튀어나옵니다. 2월의 추운 날씨인데도 배우들이 물에 빠져가면서 연기를 하더라고요. 과거에 미국 LA 유니버설스튜디오에서 보았던 워터월드 공연과 비교하여도 손색이 없을 정도였습니다.

 

쥬라기 공원

유니버설스튜디오재팬(USJ)-쥬라기공원-입구유니버설스튜디오재팬(USJ)-쥬라기공원-더라이드-안내표지유니버설스튜디오재팬(USJ)-쥬라기공원-더라이드1
쥬라기 공원

사실 쥬라기 공원은 '더 플라잉 다이노소어' 어트랙션의 익스프레스 패스를 사용하기 위해 방문한 것인데 6세 아이와 동반한 저로서는 이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워낙 인기가 많은 어트랙션이라 익스프레스 패스가 없다면 기본 2시간 이상 기다려야 탈 수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the ride는 그나마 인기가 덜 하긴 하지만 그래도 1시간 이상 대기를 하더라고요.

 

성인분들끼리 오시거나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이라면 더 플라잉 다이노소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각 어트랙션 마다 신장제한을 둔 곳이 많아서 초등학교 고학년 정도는 돼야 어느 시설이든 이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미니언 파크

유니버설스튜디오재팬(USJ)-미니언파크1유니버설스튜디오재팬(USJ)-미니언파크1
미니언 파크

2일 차에 이어 3일 차에도 방문했습니다. 아이와 동반 가능한 어트랙션인 '미니언 메이헴'을 이용하기 위해서입니다. 미니언 메이헴도 익스프레스 패스가 없다면 2시간 이상 대기는 기본입니다. 저는 익스프레스 패스를 이용하여 약 15분 만에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미니언 메이헴은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만한 어트랙션입니다. 거대한 돔 스크린 위에 나오는 현장감 넘치는 영상을 보면서 타고 있는 자동차 놀이기구가 정말 현실감 있게 움직입니다. 마치 화면에 빨려 들어가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아이들은 보호자 동반 시 신장 102cm 이상 되어야 탑승이 가능합니다.

 

슈퍼닌텐도 월드

슈퍼닌텐도 월드

현재 USJ에서 가장 핫한 곳입니다. 개장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이곳은 입장 인원수가 제한이 되어 있어서 슈퍼닌텐도 월드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익스프레스 티켓이 있거나 입장 추첨권이 있어야 합니다. 상세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참조를 부탁드리며 한국어를 선택하여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어플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ユニバーサル・スタジオ・ジャパン|USJ

異なる表情を持つさまざまなエリアは、感動がいっぱいの別世界。ハリウッドの超大作映画をテーマにした興奮のライドや人気キャラクターたちのショーなど、子どもから大人まで楽しめる

www.usj.co.jp

유니버설스튜디오재팬(USJ)-슈퍼닌텐도월드-요시어드벤처-입구유니버설스튜디오재팬(USJ)-슈퍼닌텐도월드-요시어드벤처1유니버설스튜디오재팬(USJ)-슈퍼닌텐도월드-요시어드벤처2
요시 어드벤처

저는 익스프레스 패스를 이용하여 요시 어드벤처를 이용했습니다. 원래는 마리오카트를 이용하려고 했으나 아이의 신장 제한 때문에 요시 어드벤처로 변경했습니다. 어른에게는 시시해 보일 수 있으나 놀이 기구를 타면서 어릴 적의 향수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자동차를 타고 슈퍼닌텐도 월드의 전경을 감상할 수도 있고 터널 속을 지나며 마리오 게임에서 봤던 여러 가지 캐릭터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USJ 입장권과 익스프레스 패스 간단 정리

USJ 입장권은 1일권, 1.5일권, 2일권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1일권으로는 모든 시설을 둘러보기에 시간이 많이 부족합니다. 저의 경우 3박 4일 일정이라 1.5일권을 예약해서 이용했습니다. 1.5일권을 예약하는 경우 시작하는 날은 오후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현시점(3.25.)에서 확인을 해보니 오후 1시 15분부터 입장 가능한 것으로 나옵니다. 개장 시간에 따라 오후 입장 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예약 업체 홈페이지나 USJ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재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익스프레스 패스는 보통 전체 어트랙션 중 4곳을 이용할 수 있는데, 예약 업체 홈페이지에 가보시면 티켓별로 어트랙션 조합이 조금씩 다릅니다. 성인들에게 인기가 있는 것은 쥬라기 공원의 '더 플라잉 다이노소어'와 슈퍼닌텐도 월드의 '마리오 카트'입니다. 아이들에게는 미니언 파크의 '미니언 메이헴'이 제일 인기가 좋습니다. 

 

신장이 작은 6세 이하의 아이와 같이 가신다면 미니언 파크의 '미니언 메이헴'이 포함된 익스프레스 패스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한번 구입한 입장권과 익스프레스 패스는 취소가 불가하니 신중하게 결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익스프레스 패스를 구입하고 나서 어트랙션 변경을 원하실 경우 USJ에 방문하셔서 해당 어트랙션에서 변경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저는 쥬라기 공원의 '더 플라잉 다이노소어'를 타지 않고 미니언 파크의 '미니언 메이헴' 어트랙션에 가서 직원에게 변경 요청을 했습니다. 그럼 직원은 QR 코드 스캔 후  '더 플라잉 다이노소어' 취소 후 미니언 파크의 '미니언 메이헴'으로 변경해 주는 것입니다.

 

혹시라도 자녀와 같이 가셨는데 자녀의 신장 문제 때문에 특정 어트랙션에서 익스프레스 패스 사용이 불가하다면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3일 차 여행을 마무리하며

3일 차는 아이와 하루종일 USJ에서 보내서 좋기도 하고 피곤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오사카 여행일정에서 꼭 들러야 하는 USJ였기에 오길 잘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일본은 두 번째 방문이고 오사카는 첫 번째 방문이었지만 나중에 한번 더 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는 한국에도 벌써 벚꽃이 피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조만간 일본 방문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셨을 텐데 여행 계획 세우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