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일본 여행 시 유모차는 필수
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아이와 일본 여행 시 유모차는 필수

by 행복한육아아빠 2023. 3. 15.
반응형

저는 2월에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으로 일본 오사카에 다녀왔습니다. 일본 대도시는 지하철 등 대중교통이 잘 발달되어 있고 대부분 자유여행 하시는 분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합니다. 그렇다 보니 도보 이동이 많은데요. 도보가 가능한 5~6세 아이들과의 일본 여행 시에도 유모차가 필요할까요?

 

어른에게도 도보 여행은 피로감 증가, 아이에게는 유모차가 필수

 

저도 처음 일본 오사카 여행을 계획했을 때는 아이와 도보로 지하철을 타고 다니면 될 것이라는 막연한 생각을 했었습니다. 제 아이는 6세이고 한국에서는 유모차를 사용 안 한 지가 워낙 오래돼서 한국과 대중교통 시스템이 비슷한 일본에서도 아이가 유모차 없이 여행이 가능하리라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USJ) 방문 계획이 있었고, 워낙 방대하고 넓은 테마파크기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USJ) 자체적으로 유모차 대여 서비스가 있긴 하나 입장 후에 또 유모차를 빌리려고 하니 뭔가 번거로웠습니다. 그래서 일본 여행 시에 유모차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그럼 한국에 있는 유모차를 일본에 어떻게 가져갈 것인가?

항공사 유모차 도어투도어 서비스

 

저는 오사카 여행 시에 대한항공을 이용했습니다. 대부분의 항공사에서는 유모차 도어투도어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유모차를 공항 체크인 데스크에서 수하물로 보내는 것이 아니라 비행기 탑승 직전까지 유모차를 이용하고 유모차를 탑승 게이트에 맡기면 비행기에 실어주는 서비스입니다.

 

이용절차는 인천공항 체크인 카운터에서 수하물을 보내면서 유모차에도 수하물 태깅을 부착받습니다. 다만, 유모차는 수하물로 보내지 않고 비행기 탑승 전까지 이용하는 것입니다.

 

일본 도착 후에는 비행기에 연결된 게이트로 나가자 항공사 직원 분이 유모차를 가져다주었습니다. 일본에서 한국으로 돌아갈 때도 동일한 절차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유아 동반 승객 보안검색대 전용라인

 

항공사 체크인이 끝난 후에 보안검색대를 통과하는 과정이 남아있습니다. 영유아, 노약자 동반 승객의 경우 전용라인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일반 보안검색대보다는 사람이 훨씬 적기 때문에 빠른 수속이 가능합니다. 유모차도 접어서 짐 검사를 받고 통과하게 됩니다.

 

대한항공 유아동반 시 빠른 탑승 가능

 

보통은 일등석이나 프레스티지석 이용하는 분들은 우선 탑승을 하고 이코노미 이용 고객은 맨 마지막에 탑승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유모차를 이용하는 유아동반 고객의 경우 빠른 탑승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저희 가족도 프레스티지석 고객들 탑승 시에 같이 탑승이 가능했습니다. 이코노미석으로 비행기 탑승을 하실 경우 무작정 뒤에서 기다리지 마시고 게이트 앞 직원에게 문의하십시오. 그럼 직원분들이 우선 탑승을 도와주십니다.

 

일본에서의 유모차 이용 후기

아이가-유모차에-있는-모습-USJ에서아이가-유모차에-있는-모습-서울공예박물관에서

실제 3박 4일간의 일본 오사카 여행을 마치고 나서 들었던 생각이 유모차 가져오기를 참 잘했다는 것입니다. 유모차가 없었으면 여행이 매우 힘들었을 것이고 저나 아이나 짜증이 많이 났을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일본 여행을 아이와 하시려고 한다면 유모차 꼭 챙겨 오십시오. 유모차 덕분에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USJ) 일정도 무리 없이 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유치원을 다니고 도보를 많이 하는 아이들도 여행지에서는 많이 피곤할 것이고 평소보다 많이 걸을 수밖에 없습니다. 여행 당시 휴대폰의 만보기를 확인해 보니 하루 평균 1만 5 천보 이상을 걸었습니다. 성인에게도 힘든 거리인데 아이들은 더욱 힘들 것입니다.

 

저는 아이가 5살 때 이미 기존 유모차를 중고로 처분해서 가지고 있던 유모차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한국에서 유모차를 대여해서 가져갔습니다. 혹시라도 아이와의 일본 여행을 계획 중인데 유모차가 없는 분들은 유모차 대여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직접 제 돈을 주고 이용했습니다. 대여기간도 넉넉해서 일본에서 돌아와서 서울공예박물관 갔을 때도 대여 유모차를 이용했었습니다. 혹시라도 대여 유모차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 보십시오. 제가 이용한 유모차는 '맘앤리틀 로이스 트라이크 프로'였습니다. 

 

 

[대여]유모차 대여 맘앤리틀 로이스트라이크프로이벤트+3 유아 트라이크 유모카 경량 절충형 :

[러브로] 어라운드위고,피아노위고,액티비티가든,에듀테이블,러닝테이블,트램폴린,미끄럼틀,장난감대여전문점

smartstore.naver.com

 

새 제품의 최저가는 199,000원 정도이나 저는 10일(7일 대여 + 3일 추가) 대여기간으로 26,000원에 이용했습니다. 이상은 일본 여행 시 유모차 사용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