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하하호호 올림픽 물놀이장에 대해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금요일 오전에 아이와 함께 다녀왔습니다. 요즘 같은 무더위에는 물놀이만 한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수영도 즐기고 편의점과 푸드트럭에서 음식도 먹으며 여유 있게 놀다 왔습니다.
하하호호 올림픽 물놀이장 운영 정보
- 위치 :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
- 찾아오실 때 목적지 : '올림픽공원 남 4문 주차장'으로 검색
- 운영기간 및 운영시간 : 8.17. 까지 매일 운영, 10:00 ~ 17:00
- 매시각 정시부터 45분까지 운영, 15분 휴식 / 12:00 ~ 13:00 한 시간 동안은 점심시간으로 운영하지 않음
- 입장 : 매일 선착순 500명 입장 가능. 평일에도 오전 마감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오전에 못 오실 경우 어느 정도 사람이 빠질 시간인 오후 2시 이후에 오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준비물 : 수영복, 수영모자(캡모자 가능), 그 외 물놀이 도구, 돗자리, 어른은 양산 필수
- 주차 관련 팁 : 남 4문 주차장이 만차인 경우가 많습니다. 남 4문 주차장 다음으로 물놀이장과 가까운 주차장은 남 3문 소마미술관 주차장이지만 차를 다시 유턴해서 남 3문 주차장으로 가기가 어렵습니다. 이때는 올림픽파크텔 주차장으로 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올림픽파트텔 주차장도 올림픽공원 주차장이기에 주차 요금, 장애인 등 감면혜택도 동일합니다.
- 남 4문이 만차인 경우 쭉 직진하시다가 우회전하셔서 서울올림픽파크텔로 들어오신 다음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에 주차하시면 평화의 광장까지 도보 3 ~ 4분이면 도착합니다.
하하호호 올림픽 물놀이장 100배 이용하기
처음 입장하는 방법부터 물놀이장의 시설에 대해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실제 이용해 본 사람으로서 이용팁 등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은 안내도를 먼저 보시고 대략적인 위치를 파악해 두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휴게공간과, 탈의실, 샤워실 등 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휴게공간부터 탈의실, 샤워실, 편의점까지는 천막이 지붕이 있어서 햇빛을 피할 수 있습니다. 물놀이 공간은 햇빛에 그대로 노출되는 형태입니다.
입장하기
제가 금요일 오전 10시 40분경 방문했습니다. 그때 벌써 430명이 왔더라고요. 방학기간이기도 하고 금요일이라 그런지 오전에 500명이 모두 마감될 것 같았습니다. 입장이 가능하다면 입구에서 노란색 손목밴드를 지급해 주십니다. 물놀이장 밖으로 나갔다가 재입장하려면 손목밴드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롭더라도 손목에 꼭 착용해 주십시오.
휴게공간 자리 잡기
제일 먼저 자리를 잡습니다. ㄷ자 형태로 된 휴게공간인데 자리 잡기가 만만치 않습니다. 돗자리는 1 가족에 하나씩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리를 잡았으면 짐을 풀고 탈의실에서 옷을 갈아입습니다.
탈의실 이용하기
탈의실이라고 되어있긴 합니다만 그냥 천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탈의실 천막이 타이트하게 되어있지 않아서 자칫 잘 못하면 안쪽이 다 보이겠더라고요. 참고로 아이가 5세 미만인 경우만 부모님도 풀장에 들어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세 이상 아이의 부모님은 풀장에 들어갈 수 없으니 양산을 꼭 챙겨 오시기 바랍니다. 물놀이하는 아이를 보기 위해서는 햇빛을 그대로 받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물놀이장 이용하기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유수풀입니다. 유수풀 수심은 0.6m입니다. 물의 방향을 따라서 수영도 하고 걷기도 하며 아이들이 지나갑니다. 원형의 유수풀이라 아이들이 정말 재미있어했습니다.
유아용 풀장에 있는 미끄럼틀입니다. 아이들이 미끄럼틀을 타기 위해 줄을 서서 올라갑니다. 풀장 안에는 맨발로 들어가야 합니다. 아쿠아슈즈도 허용은 안되더라고요. 아무래도 풀장 바닥 손상을 예방하기 위해서 취해진 조치인듯합니다.
어린이풀은 총 2곳인데 왼쪽은 워터슬라이드가 있고 오른쪽은 워터슬라이드가 없습니다. 워터슬라이드가 있는 곳은 수심이 0.6m이고, 없는 곳은 0.8m입니다. 아이의 신장을 고려하셔서 이용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워터슬라이드가 꽤 커서 올라가고 내려가는 곳이 2개씩 있었습니다.
인기스폿 통돌이 이용하기
원래는 핸들보트와 통돌이가 있는데 제가 방문했을 때는 통돌이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인기가 많고 1인 5분간 이용 가능하다 보니 줄이 상당히 길었습니다. 이용하는 아이들은 정말 재미있게 통을 돌리며 놀더라고요. 통돌이 안이 덥지는 않을지 걱정도 되었습니다. 저는 어쩔 수 없이 포기하고 아이와 다른 곳에서 놀았습니다.
편의점, 푸드트럭 이용하기
물놀이장 안에는 GS25 편의점이 입점해 있었습니다. 음료, 과자, 라면 등 간단한 편의 식품들이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편의점 왼쪽에는 라면 등 간식을 먹을 수 있는 테이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전자레인지와 라면을 위한 뜨거운 물이 준비되어 있었고 한강라면도 먹을 수가 있었습니다.
물놀이장 안에 있는 푸드트럭은 총 3대입니다. 추로스와 핫도그를 파는 푸드트럭과 타코야기와 분식을 파는 트럭 그리고 커피 등 음료를 파는 트럭입니다. 입맛에 맞게 휴식시간에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샤워장
샤워장은 오픈된 공간이라서 수영복을 입은 상태에서 샤워가 가능합니다. 샤워기는 총 6대입니다. 물놀이가 끝나고 간단하게 샤워를 하고 탈의실에서 옷을 갈아입으면 됩니다. 샤워기는 고정되어 있고 샤워기 밑에 있는 밸브를 돌리면 물이 나옵니다.
하하호호 올림픽 물놀이장 솔직 이용 후기
올림픽공원 인근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에게는 꼭 와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동네마다 소규모의 물놀이장이 있긴 하지만 수심도 너무 낮고 할 것이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하호호 올림픽 물놀이장은 큰 규모로 마련된 물놀이장입니다. 8.17. 까지 운영하니 그전에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풀장마다 안전요원분들이 배치되어 있어 위험요소가 발견되면 그 즉시 호루라기를 불며 주의를 주시기 때문에 안심이 됩니다. 다만, 풀장이 있는 공간은 햇빛에 그대로 노출되기 때문에 물놀이하는 아이를 보기 위해서는 양산을 꼭 가져오셔야 합니다. 양산 없이 햇빛 아래 서있으면 땀이 주룩주룩 흐릅니다.
'육아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이용 후기(입장요금, 할인, 주차요금 등) (2) | 2023.08.11 |
---|---|
[서울근교] 남양주 라벤더하우스 아이가 토끼와 교감 하는 카페 (1) | 2023.08.10 |
포천 민트글램핑 아이들 수영, 놀이하기 좋은 곳 (0) | 2023.08.03 |
용인 삼성화재교통박물관 방문 후기(ft. 클래식카 시승) (11) | 2023.07.26 |
[서울근교] 양주 가나아트파크 아이와 물놀이 가능한 곳 (0) | 2023.07.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