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 여행 준비] 2. 괌 계절 별 날씨, 옷 차림 추천
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괌 여행 준비] 2. 괌 계절 별 날씨, 옷 차림 추천

by 행복한육아아빠 2023. 5. 22.
반응형

오늘은 괌의 계절 별 날씨와 어떤 옷차림이 좋은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여름휴가로 괌을 많이 방문하게 되는데 계절 별로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인지도 알아보겠습니다.

 

5.22. 괌 날씨 (출처 : 아큐웨더)

괌 계절 별 날씨 알아보기

괌은 북마리아나제도 최남단에 위치하여 우리나라보다 위도가 낮고, 태평양 한가운데 자리 잡고 있어 연중 고온 다습한 열대 해양성 기후를 나타냅니다. 사계절은 있지만 연중 일평균 기온이 섭씨 26 ~ 28도를 유지합니다. 1년 365일 여행하기에 무리가 없지만 8월부터 10월까지는 우기로 비 오는 날이 많고 습도가 높아 이 시기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기라고 해도 한국의 장마처럼 하루 종일 비가 내리지는 않고, 안낮에 잠시 열대성 스콜이 쏟아집니다.

 

반응형

 

12월 ~ 2월 : 겨울

열대성 소나기인 스콜의 발생 빈도가 잦아들고 태풍 또한 잠잠해져 여행을 떠나기 좋은 시즌입니다. 그래도 한 달 기간 중 절반 정도는 비가 내리는 날이 있습니다. 해가 짧고 아침과 밤공기는 쌀쌀한 편이니 얇은 긴소매 옷이나 카디건을 준비하세요. 이 시기에는 각종 페스티벌과 연말 세일이 겹쳐 쇼핑을 즐기기에도 더없이 좋습니다.

 

3월 ~ 5월 : 봄

강수량이 적고 기온도 상대적으로 낮은 괌 여행의 최적기입니다. 한 달의 절반 이상 맑은 날씨가 이어집니다. 날씨가 좋은 만큼 뮤직 페스티벌이나 마라톤 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져 여행의 풍성함이 가득한 시기입니다.

 

6월 ~ 8월 : 여름

7월부터는 강수량이 증가해 우리나라의 장마철만큼이나 많은 비가 내립니다. 거의 매일 스콜이 쏟아지지만 그 시간이 길지는 않아 여행에 큰 지장이 있지는 않습니다. 매우 습하고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기 때문에 건강 관리에 신경 써야 할 시기입니다. 여름휴가를 맞아 괌 여행자들이 급증하는 시기입니다. 독립기념일 카니발 등 볼거리가 풍성한 축제가 연이어 치러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9월 ~ 11월 : 가을

우기로 비 내리는 날이 많습니다. 한 달 중 20일 이상 비가 내리며 고온 다습한 날씨가 이어집니다. 다만 비 온 뒤에는 맑은 하늘이 기다리고 있으니, 그 어느 때보다 멋진 괌의 하늘을 만나볼 수 있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부득이 이 시기에 괌 여행을 하더라도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비가 내릴 때는 쇼핑을 즐기고, 비가 잦아들면 마음껏 괌의 바다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괌 여행 시 옷차림 추천

남자 옷차림 추천

스웜 팬츠, 버뮤다팬츠, 래시가드 꽃무늬가 들어간 하와이안 셔츠나 깔끔한 민소매 티셔츠 등 더위를 견딜 수 있는 가벼운 옷차림이 좋습니다. 샌들이나 플립플랍과 선글라스는 필수입니다. 고급 레스토랑에 갈 때는 깃 있는 셔츠나 폴로셔츠, 긴 바지에 발가락이 보이지 않는 신발을 신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여자 옷차림 추천

원피스나 얇고 꽃무늬가 들어간 롱 드레스, 시원한 민소매 티셔츠에 핫팬츠가 좋습니다. 소중한 피부 보호를 위한 선글라스와 챙이 넓은 플로피 모자, 플립플랍과 샌들로 휴양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실내에서는 냉방이 강하니 카디건을 휴대하고 다니시면 좋습니다.

 


오늘은 괌 여행 준비를 하며 계절별 괌 날씨와 그 날씨에 맞는 옷차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행을 준비하면서 괌에서 입을 옷을 하나씩 구매해 보는 건 어떨까요? 여행지에서의 즐거움 못지않게 여행을 준비하며 느끼는 설렘도 무척이나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