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시티 호텔 아이와 1박 2일 호캉스 즐기기(원더박스, 수영장, 리조트머니 등)
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아이와 1박 2일 호캉스 즐기기(원더박스, 수영장, 리조트머니 등)

by 행복한육아아빠 2023. 6. 15.
반응형

오늘은 아이와 1박 2일간 인천에 있는 파라다이스시트 호텔 방문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1박 2일 동안 즐길만한 것은 다 즐기고 와서 그렇게 짧게 느끼지는 않았습니다. 6세 아이와 함께한 호캉스라 원더박스, 수영장, 리조트머니 사용 방법 위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26_파라다이스시티_호박_조형물
파라다이스시티 내 일본 쿠사마야요이 작가의 작품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1박 2일간 호캉스 일정 미리 보기

첫째 날
  • 원더박스 이용 : 11:00 ~ 15:00
  • 호텔 체크인 : 15:00
  • 수영장 이용 : 16:00 ~ 18:00
  • 스카이 파크 산책 및 저녁 식사 : 18:00 ~ 19:00
  • 사파리파크 : 19:00 ~ 20:00
둘째 날
  • 온더플레이트 조식 : 08:30 ~ 09:30
  • 체크아웃 : 11:00
  • 키즈존 방문 : 11:00 ~ 12:30

1박 2일간 조금은 타이트한 일정으로 잘 다녀왔습니다. 저는 현충일(6.6.)에 체크인하고 다음날 체크아웃했습니다. 저는 원더박스와 씨메르 이용권, 조식이 포함된 호텔 객실 상품을 이용했습니다. 첫째 날은 호텔 체크인 전 짐을 호텔에 맡기고 원더박스를 먼저 이용했습니다. 원더박스는 일종의 실내 놀이공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더박스 이용 후 체크인을 하고 오후에 수영장과 스카이 파크를 둘러본 후 사파리파크까지 이용하고 첫날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둘째 날은 온더플레이트에서 조식을 먹고 체크아웃 후 키즈존을 방문하여 아이와 놀고 1박 2일 일정을 마무리하고 돌아왔습니다.

 

아이들의 놀이터 원더박스 이용 방법

원더박스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영업을 합니다. 그래서 보통 첫날 체크인 하기 전 원더박스를 이용하거나 체크아웃하는 당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첫날 원더박스를 먼저 이용했습니다.

 

호텔에서 원더박스 가는 길

01_파라다이스시티_원더박스_안내판02_파라다이스시티_원더박스_가는길1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서 원더박스로 이동

호텔 카운터에 짐을 맡기고 원더박스로 향합니다. 호텔 내 안내도에 따라 이동하시면 됩니다. 이동하는 도중에 여러 작가의 작품들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이 유명하다는 얘기는 많이 들었지만 그동안 방문했던 호텔 중에서 가장 고급스러워 보였습니다.

 

티켓오피스에서 입장권 확인

05_파라다이스시티_원더박스_티켓오피스
원더박스 티켓오피스

티켓오피스에서 입장권 확인을 하고 손목에 찰 수 있는 부착형 티켓을 배부해 줍니다. 손목에 착용을 하고 문 밖으로 나가면 원더박스 입구가 나옵니다. 당일에 한해 재입장이 가능합니다.

 

본격적인 원더박스 즐기기

24_파라다이스시티_원더박스_가이드맵
원더박스 가이드맵

원더박스는 총 2개 층으로 나뉘어 있고 에스컬레이터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놀이기구는 총 19개입니다. 실내 테마파크인데도 놀이 시설이 많습니다. 각 시설마다 신장 제한이 있는데 조금씩 차이가 나서 아이의 신장을 확인 후 입장하셔야 합니다.

 

 

  1. 관람차

07_파라다이스시티_원더박스_관람차_사진08_파라다이스시티_원더박스_관람차_소독및점검안내
원더박스 관람차

1층에서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관람차입니다. 실내에 있는 관람차다 보니 규모가 크지는 않습니다. 시간대별로 소독 및 점검 시간이 있으니 미리 확인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신장은 95cm 이상부터 이용가능하며 130cm 이하의 경우 보호자 동반이 필수입니다.

 

  2. 해피스윙

11_파라다이스시티_원더박스_해피스윙_사진
해피스윙 탑승 사진

1층에 사람이 너무 많았던 관계로 2층에 먼저 올라왔습니다. 그나마 줄이 짧았던 해피스윙 먼저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어른은 양옆에 탈 수 있고 아이들은 가운데 탈 수 있습니다. 일행의 숫자와 놀이기구의 좌석의 수가 딱 맞아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의외로 대기 시간이 길었습니다. 약 25분 정도 대기 후 탑승할 수 있었습니다. 놀이 기구 자체는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즐기기에 충분했습니다. 너무 시시하거나 너무 높게 올라가지는 않았습니다. 신장은 80cm 이상부터 이용가능하며 90cm 미만은 보호자 동반이 필수입니다.

 

  3. 매직바이크

12_파라다이스시티_원더박스_매직바이크_사진
매직바이크 사진

매직바이크는 시계방향으로 회전하는 비행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페달을 밟으면 올라가고 페달을 멈추면 내려가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신기하게도 페달을 밟고 멈춤에 따라 오르락내리락 하니 아이가 정말 신기해했습니다. 신장은 90cm 이상부터 이용가능하며 120cm 이하의 경우 보호자 동반이 필수입니다.

 

  4. 회전목마

18_파라다이스시티_원더박스_회전목마_사진2
회전목마를 타고 있는 아내와 아들

회전목마는 모든 놀이공원에서 볼 수 있는 시설이지만 그만큼 인기도 많습니다. 원더박스의 회전목마는 중간중간 마차 형태의 좌석도 있어서 움직이는 회전목마를 무서워하는 어린 친구들은 마차 형태의 좌석에 태우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마차 형태의 좌석에 앉아 뒤에 있는 아내와 아들의 사진을 찍어주었습니다. 신장은 80cm 이상부터 이용가능하며 110cm 이하의 경우 보호자 동반이 필수입니다.

 

  5. 그 외 놀이시설

15_파라다이스시티_원더박스_자이언트슬라이드_사진20_파라다이스시티_원더박스_범버카_사진
자이언트 슬라이드와 범퍼카

자이언트 슬라이드와 범퍼카는 신장 제한으로 이용할 수 없었습니다. 자이언트 슬라이드는 신장은 130cm 이상, 몸무게 100kg 미만인 사람이 이용가능하며 범퍼카는 신장은 1100cm 이상부터 이용가능하며 120cm 이하의 경우 보호자 동반이 필수입니다.

 

  6. 출출한 배를 채워주는 원더푸드트럭

21_파라다이스시티_원더박스_푸드트럭22_파라다이스시티_원더박스_푸드트럭_메뉴판
원더푸드트럭, 키오스크
23_파라다이스시티_원더박스_푸드트럭_햄버거와떡볶이
원터푸드트럭에서 주문한 햄버거와 치킨, 떡볶이

 

1층 공간 중간쯤에 원더푸드트럭이 있습니다. 주 메뉴는 햄버거와 치킨입니다. 느끼함을 달래줄 수 있는 떡볶이도 있습니다. 키오스크로 주문하면 화면에 주문번호가 뜹니다. 영수증에 있는 주문번호를 확인하여 음식을 받아가시면 됩니다. 떡볶이와 치킨은 여느 식당에서나 맛볼 수 있는 정도였습니다. 햄버거는 수제버거라 나름 만족해하며 먹을 수 있었습니다.

 

객실 체크인과 수영장 이용하기

객실 체크인

저는 객실 체크인 시간 전에 미리 호텔 데스크 근처에 있는 태블릿으로 미리 대기등록을 했습니다. 즉, 원더박스 입장 전에 미리 대기등록을 한 것입니다. 미리 대기등록을 하면 3시 이후 체크인 할 때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28_파라다이스시티_객실사진129_파라다이스시티_객실사진2_침대
객실 내부 사진 1
31_파라다이스시티_객실사진4_침대와거울32_파라다이스시티_객실사진5_옷장
객실 내부 사진 2
34_파라다이스시티_객실_창밖풍경
객실 창 밖 풍경

 

제가 체류했던 곳은 퍼플윙 10층 객실이었습니다. 호텔은 총 11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5성급 호텔답게 객실 내부가 잘 정돈되어 있고 부족한 점은 없었습니다. 창 밖에 원더박스와 저 멀리 바다가 보입니다. 낮에는 몰랐지만 밤에 취침 시에는 비행기 소음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호텔이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근처에 있다 보니 비행기 소리가 들려옵니다. 물론 잠을 못 잘 정도는 아닌데 자다가 새벽에 깨거나 하면 한동안 신경이 쓰일 정도는 됩니다. 그래서 호텔에서는 요청 고객에 한해 일회용 귀마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예민하신 분들은 미리 요청해서 받아 두시기를 권장합니다.

 

수영장 이용하기

35_파라다이스시티_수영장가는길_골드윙
수영장 가는길

호텔 수영장은 골드윙을 통해서 가실 수 있습니다. 각 윙이 다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3층에 내리셔서 안내 표지판을 따라가시면 됩니다. 

37_파라다이스시티_수영장사진238_파라다이스시티_수영장사진3
실외 수영장

수영장은 아침 7시부터 저녁 9시까지 이용가능합니다. 다만, 실외 수영장은 아침 9시부터 저녁 7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 오른쪽 사진처럼 실내에서 실외로 이어지는 통로도 있습니다.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자쿠지 형태의 작은 풀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41_파라다이스시티_수영장_치킨42_파라다이스시티_수영장_메뉴판1
수영장에서 주문해서 먹을 수 있는 치킨

실외 수영장 공간 중 분수대 옆에 파라솔과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음식을 주문해서 드실 수 있습니다. 수영을 하다가 허기가 지면 이곳에서 주문해서 드시면 좋습니다. 리조트 머니를 이용해서 주문해서 드실 수 있습니다. 리조트 머니 정산은 객실카드로 하기 때문에 꼭 챙겨 오시기 바랍니다. 리조트 머니 사용 가능한 업장은 포스팅 하단에 따로 정리해 두었습니다.

 

스카이 파크와 사파리 파크

스카이 파크는 3층에서 외부로 연결되는 곳으로 호텔의 플라자(PLAZA)와 연결되는 곳이며 사파리 파크는 실내에서 볼링과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실내공간인 사파리 파크는 아침 9시부터 저녁 8시까지 이용가능합니다.

 

스카이 파크

58_파라다이스시티_스카이파크_조형물59_파라다이스시티_스카이파크_놀이터1
스카이 파크 조형물과 놀이터

스카이 파크는 산책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중간에 캐리어 위에 앉아 망원경을 보고 있는 조형물이 있습니다. 이 조형물을 지나가면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 공간이 나옵니다. 놀이터 공간에서 아이와 놀다가 플라자 안으로 들어가서 저녁 식사를 하고 사파리 파크로 향했습니다.

 

사파리 파크

51_파라다이스시티_사파리파크_플레이랩_입구54_파라다이스시티_사파리파크_플레이랩_레이싱존2
사파리 파크 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플레이 랩
56_파라다이스시티_사파리파크_미니볼링장2
사파리 파크 내 볼링장

처음에는 사파리 파크라고 해서 무슨 동물들이 있는 공간인 줄 알았습니다. 막상 찾아와 보니 게임을 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게임공간과 미니 볼링장이 있습니다. 물론, 어른들만 이용할 수 있는 볼링장도 따로 있었습니다. 플레이 랩은 무료공간이지만 볼링장은 유료공간입니다. 저는 아이와 가볍게 미니볼링을 하고 플레이 랩에서 레이싱 게임을 즐겼습니다. 직원분들이 상주하고 있어서 게임기 사용법을 잘 알려주셨습니다.

 

온더플레이트 조식과 키즈존 이용하기

온더플레이트 조식 이용

온더플레이트는 호텔 1층에 위치하며 조식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 시간은 06:30부터 10:30까지입니다. 저는 성인 2명 조식이용권이 포함된 상품을 이용해서 아이는 32,500원을 리조트머니로 결제하여 이용했습니다.

 

68_파라다이스시티_온더플레이트_내부사진267_파라다이스시티_온더플레이트_내부사진1
온더플레이트 내부

 

71_파라다이스시티_온더플레이트_입구69_파라다이스시티_온더플레이트_내부사진3
온더플레이트 입구와 내부

온더플레이트는 워낙 공간이 넓어서 조식 시간에 줄을 서지는 않았습니다. 테이블도 넓은 편이라 식사를 하는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내부 테이블 외에도 야외 테이블도 있었습니다. 음식은 양식과 한식 위주였습니다. 즉석에서 우동도 주문해서 드실 수 있고 커피도 따로 주문해서 드실 수 있습니다.

 

키즈존 이용하기

77_파라다이스시티_키즈존_입구1
키즈존 입구

키즈존은 아침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이용가능합니다. 다만,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저녁 8시까지 이용가능합니다. 입구에 들어가서 직원분에게 객실번호를 말씀해 주시면 신발장 번호를 알려주십니다. 신발을 신발장에 넣고 입장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키즈존과 사파리 파크는 체크아웃 후 오후 1시까지 이용가능합니다.

 

72_파라다이스시티_키즈존173_파라다이스시티_키즈존2
키즈존 내부 공간
76_파라다이스시티_키즈존_문어미끄럼틀
키즈존 내 문어 미끄럼틀

키즈존은 간단한 장난감들과 책, 미끄럼틀과 정글 짐 같은 몸놀이가 가능한 공간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4~5세 아이들에게 잘 맞는 공간이라고 생각됩니다. 체크아웃하고 집에 돌아가기 전 아쉬운 마음을 달래며 이곳에서 아이와 신나게 놀았습니다. 직원분들이 수시로 돌아다니시며 아이들의 안전사항을 체크하기 때문에 부모님들은 마음을 놓으셔도 좋습니다.

 

리조트 머니 사용방법 총 정리

리조트 머니

리조트 머니는 파라다이스시티 내 다양한 시설에서 현금처럼 자유롭게 결제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객실 카드키에 적립되어 있는 파라다이스시티 전용 리조트 머니입니다.

 

리조트 머니 사용처

호텔 파라다이스

온더플레이트, 라스칼라, 라운지 파라다이스, 가든카페, 라쿠, 루빅, 사우나, 수영장, 풀사이드바, 사파리파크,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

 

CIMER

1층 매표소 (아쿠아스파권/찜질스파권)

 

WONDERBOX

PLAZA 1층 매표소(자유이용권)

 

잔여 리조트 머니 확인하기

호텔 파라다이스 내 소형 키오스크에 객실 카드키를 태그 하면 서비스 혜택 및 잔여 리조트 머니 확인이 가능합니다. 소형 키오스크는 로비 프런트데스크 맞은편, 3층 레저데스크 맞은편, 레스토랑 온더플레이트 및 라쿠 출입구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남은 리조트 머니 사용 방법

체크아웃 전 호텔 파라다이스 내 가든카페에서 음료나 베이커리로 잔여 리조트 머니를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모두 소진하고 추가 결제할 금액이 발생되면 신용카드로 결제하시면 됩니다.

 

사용불가 영업장 및 서비스
  • 호텔 파라다이스 : 임페리얼 트레저, 파라다이스부티크, 플라워샵, 클럽라운지, 패밀리라운지, 인룸다이닝, 발렛/세탁서비스, 사우나 세신서비스
  • 아트파라디소, 플라자, 씨메르(매표소를 제외한 내부 전체 영업장 및 정산소), 원더박스(매표소를 제외한 내부 전체 영업장)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1박 2일 솔직 이용 후기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은 부대시설이 워낙 잘 되어 있어서 체크인 전, 체크 아웃 이후 시간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방문하시기 전에 미리 일정을 짜두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저는 씨메르 이용권까지 포함된 상품을 이용했지만 씨메르는 8세 이상부터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저는 아쉽게도 이용할 수 없었습니다. 혹시라도 8세 미만 자녀와 함께 방문 예정이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날씨도 덥고 7월부터는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입니다. 산과 바다도 좋지만 시원한 호텔에서 호캉스를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감히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