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 성내동) 강동구청 돈가스 돈카츠 맛집, 하다식당 방문기
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방문 식당, 카페

(강동 성내동) 강동구청 돈가스 돈카츠 맛집, 하다식당 방문기

by 행복한육아아빠 2023. 12. 6.
반응형

오늘은 얼마 전 방문했던 강동구청 일식 돈카츠 맛집 하다식당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강동구청역 2번 출구에서 약 400m 거리로 도보로 이동가능합니다. 건물 주차장이 있긴 하나 협소한 관계로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하다식당_정문
하다식당 정문

 

돈카츠 맛집 하다식당 운영정보

  • 주소 : 서울시 강동구 풍성로 105 1층
    • 강동구청역 2번 출구에서 381m
  • 전화번호 : 0507-1417-3555
  • 영업일 및 영업시간 : 11:00 ~ 21: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 매주 일요일, 첫째, 셋째 주 토요일 휴무

하다식당_명함1하다식당_명함2
하다식당 명함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하다식당 대표메뉴 즐기기

하다식당은 일식 돈카츠 전문점입니다. 저온숙성 돼지고기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주요 메뉴는 등심 돈카츠, 히레(안심) 돈카츠, 숙성카레, 소바(냉모밀)입니다. 저희 가족은 등심 돈카츠와 숙성카레를 먹었습니다. 일단 키오스크로 주문을 하고 자리에 앉아 대기하면 됩니다.

 

하다식당_이용방법
하다식당 이용방법

 

아무래도 사장님 한 분이 운영하는 1인 식당이기에 키오스크 주문 후 음식을 받고, 먹은 후 퇴식구에 넣고 하는 과정은 있습니다. 하지만, 돈카츠가 맛있다 보니 이 정도의 번거로움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하다식당_테이블
하다식당 테이블

 

테이블에는 깍두기, 고추, 숙주나물 세 가지 반찬이 있고, 고기에 찍어 먹을 수 있는 핑크솔트와 통후추가 있습니다. 사진 오른쪽에 보이는 소스는 갈색이 돈카츠 소스이고 오른쪽에 있는 것은 양배추에 뿌려 먹는 드레싱입니다. 테이블 세팅과 돈카츠를 맛있게 즐기는 방법이 빼곡하게 나와있습니다.

 

하다식당_돈카츠_먹는방법
하다식당 돈카츠 먹는방법

 

등심 돈카츠

 

하다식당_등심돈카츠
하다식당 등심돈카츠

 

등심 돈카츠입니다. 두툼한 등심이 먹음직스럽게 보입니다. 반찬을 덜어 먹을 수 있는 접시와 장국, 후추와 핑크솔트를 뿌리고 돈카츠를 먹을 수 있는 원형 돌판과 밥이 나옵니다. 먹는 방법을 말씀드리면 핑크솔트와 후추로 먼저 고기맛을 즐기시고, 그 후에 와사비와 겨자를 찍어서 드시면 됩니다. 돈카츠 소스는 후반부에 드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일단 소스를 찍으면 고기 맛보다는 소스 맛으로 음식을 즐기게 되기 때문입니다. 고기 자체가 워낙 좋아서 고기 자체의 맛을 충분히 즐기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3등분 된 접시에는 한 곳에 깍두기를 넣으시고 다른 곳에 숙주나물과 고추를 함께 넣어주세요. 그 다음에 남은 한 칸에 돈카츠 소스를 넣어주시면 추가 접시 없이 식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고기가 크고 두꺼워서 공깃밥은 남기더라도 나중에 드시기 바랍니다. 부드럽게 씹히는 고기는 육즙이 풍부하고 부드럽습니다. 하다식당의 돈카츠를 드셔보시면 다른 가게의 돈카츠는 먹기 어려우실 겁니다.

 

숙성카레

 

하다식당_숙성카레
하다식당 숙성카레

 

숙성카레에는 히레카츠가 2 조각 같이 나옵니다. 카레 안에 밥이 얹어서 나옵니다. 저는 공기밥을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카레는 아이가 먹어도 될 정도로 순한 맛입니다. 그 위에 튀긴 마늘 등 토핑이 뿌려져서 나옵니다. 카레 양도 많아서 성인 1명이 즐기기에는 충분합니다. 히레카츠도 함께 2조각이 나와서 돈카츠 맛도 볼 수 있습니다. 히레카츠는 등심카츠보다는 좀 더 부드럽고 기름기가 덜 합니다. 저는 두 가지 돈카츠 다 만족해서 먹었습니다.

 

하다식당 솔직 방문 후기

하다식당은 강동구 길동에서 처음 시작한 이후 성내동으로 이전한 것입니다. 2020년에는 길동에서 처음 먹어보았고, 성내동 이전 후에도 몇 차례 방문한 곳이기도 합니다. 갈 때마다 만족하며 나왔던 하다식당입니다. 안 가본 분이라면 꼭 가보시라고 추천드립니다. 아쉬운 점은 주차 공간이 협소해서 바쁜 시간대에는 주차가 어려운 점입니다. 그래서 차를 가지고 방문하실 분들은 가급적 피크 시간대를 피하셔서 방문해 주시고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