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정 레일바이크 할인정보, 운행코스, 인근 숙소 등 안내
카테고리 없음

by 행복한육아아빠 2024. 6. 24.

오늘은 김유정 레일바이크 코스와 관련 할인정보, 인근 지역 숙소 등을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레일바이크는 과거 경춘선이 다니던 선로를 활용하여 레일바이크 관광 코스로 변경한 것입니다.

김유정_레일바이크_입구
김유정 레일바이크 입구

김유정 레일바이크 위치 및 운영정보 안내

• 주소 :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신동면 김유정로 1383
  • 전화번호 : 033-245-1000
  • 영업일 및 영업시간
    • 3월~10월 : 09:00~17:30
    • 11월~2월 : 09:00~16:30
  • 탑승권 가격 : 2인승(40,000원), 4인승(56,000원)
  • 출발시간표

map.naver.com

할인정보 알아보기

할인율 할인대상 비고
20% 지역주민할인(춘천, 가평) 주소지 확인, 신분증 지참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할인 신분증, 증명서 지참

• 할인은 바이크 1대만 적용됩니다.
환불규정

구분 환불규정
출발 3일전 100% 환불
출발 2일전 20% 공제 후 환불
출발 1일전 30% 공제 후 환불
당일 20분전까지 50% 공제 후 환불

김유정 레일바이크 코스

김유정_레일바이크_노선도및시간표
김유정 레일바이크 노선도 및 시간표

코스 길이

1. 레일바이크 코스 6km : 김유정역 출발, 1~4 터널 이동, 낭구마을 휴게소 도착
  2. 낭만열차 코스 2.5km : 낭구마을 휴게소 출발, 낭만열차 하차장 도착, 강촌마을주차장 이동(셔틀버스)

실제 탑승 후기

김유정_레일바이크_북스테이션김유정_레일바이크_호두과자
김유정 레일바이크 호두과자

티켓을 발급받고 출발 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북스테이션입니다. 내부에는 음료와 호두과자를 판매하는 상점이 있습니다. 네이버 예약을 통해서 콤보티켓(레일바이크+아메리카노+호두과자)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김유정_레일바이크_전체사진김유정_레일바이크_탑승
김유정 레일바이크 탑승

출발 시간 5분 전부터 탑승이 가능합니다. 연두색은 2인승 주황색은 4인승입니다. 출발은 4인승 먼저 합니다. 발로 페달을 밟는 것이라 바이크가 무거울까 봐 걱정했는데, 대부분 내리막과 평지라 운행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브레이크는 오른쪽 좌석 우측에 앞, 뒤로 있습니다.

김유정_레일바이크_출발김유정_레일바이크_선로
김유정 레일바이크 선로

이제 출발합니다. 차례로 출발합니다. 안내 직원에 따라 안전거리를 유지하면서 출발하면 내리막길 시작입니다.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신나는 여행을 시작합니다.

김유정_레일바이크_터널1
김유정 레일바이크 터널

김유정 레일바이크 코스에는 총 4개의 터널이 있습니다. 터널 정보를 알려드리자면 첫 번째 터널은 기본 조명이 갖추어진 평범한 터널이고, 두 번째 터널은 비누거품이 날리는 터널입니다. 세 번째 터널은 올드팝 음악이 나오는 분위기 있는 터널이고 마지막 네 번째 터널은 클럽 음악처럼 신나는 음악이 나옵니다.

김유정_레일바이크_낭구마을
김유정 레일바이크 낭구마을

중간 도착지 겸 휴식 지점은 낭구마을입니다. 이곳에서 바이크 탑승 도중 찍었던 사진을 보고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스커피와 아이스크림, 과자 등 간식을 사 먹을 수 있습니다. 낭만열차 도착 전까지 휴식을 취하시면 됩니다.

김유정_레일바이크_낭만열차1김유정_레일바이크_낭만열차2
김유정 레일바이크 낭만열차

낭만열차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열차가 완전히 멈추면 차례로 탑승합니다. 낭만열차를 타고 옛 강촌역으로 갑니다. 낭만열차 탑승 시간은 약 20분 정도입니다. 운행 중 음악도 나옵니다.

김유정_레일바이크_낭만열차3

열차에서 내리면 셔틀버스 탑승장까지 약 10분 정도 도보로 이동합니다. 안내 직원의 안내에 따라 이동하면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레일바이크 소요 시간

총 소요시간은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처음 레일바이크 타고 낭구마을까지 약 30분. 대기 후 낭만열차 탑승 후 강촌역까지 약 35분. 도보 이동 후 셔틀버스 타고 김유정 레일바이크 시작지점까지 약 25분 걸립니다.

인근 숙소 추천

춘천 당일치기 여행이 아니고 멀리서 오시거나 춘천에 숙소를 잡고 춘천 여행을 하실 분들은 아래의 숙소 정보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채운간 풀빌라의 경우 경강역 레일바이크와 매우 가깝습니다. 김유정 레일바이크까지는 차로 약 20분 걸립니다.

춘천 노블풀빌라 이용 후기

오늘은 강원도 춘천시에 위치한 노블풀빌라를 소개합니다. 와이프, 7살 아이와 1박 2일 동안 이용했습니다. 이용하며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노블풀빌라 위치 등

happyparentingdad.tistory.com

춘천 채운간 풀빌라 신축 숙소 내돈내산 후기

오늘은 춘천에 위치한 채운간 풀빌라에 대해 소개합니다. 주말은 어디든 사람이 많아서 평일에 휴가를 내고 와이프, 아들과 셋이서 다녀왔습니다. 아이가 있는 가족, 커플 모두에게 좋은 풀빌라